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760 l 새벽말씀기도회ㅣ아가 5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4-24 05:08
조회 264
성경의모든기도™ no.760 l 새벽말씀기도회ㅣ아가 5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760ㅣ2023-04-24
새벽말씀기도회ㅣ아가 5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아가 5장
아가 5장 을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5장의 시작은 4장의 마지막에 여인이 남자에게 동산 향기를 흩날리는, 남자는 자기가 가서 여자가 자기를 위해 마련해 놓은 모든 기쁨을 누리겠다고 약속하는 사랑의 동산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2절부터는 앞서 3장 1-4절에서 그랬던 것과 비슷하게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이 밤중에 찾아오는 것을 상상합니다. 남자는 문을 두드리고 들어가게 해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하지만, 여자는 이유도 아닌 이유를 들어서 거절하시오.
4절의 문틈은 빛이 들어오도록 문이나 벽에 마들어 둔 구멍을 가리키는 듯 합니다. 그런 구멍에는 보통 창살이 있었는데요. 여자가 마침내 문을 열어주었을 때, 남자는 이미 사라지고 없지요. 여자는 자기의 상상 가운데서 남자를 뒤쫓아가 성 안에서 그를 찾습니다. 성을 순찰하는 자들은 이 여자를 창녀로 여기고 너울을 빼앗습니다. 당시에 창녀는 너울을 쓸 수 없었기 때문이지요.
8절 부터는 여자와 처녀들, 여자와 처녀들의 이야기가 엇갈립니다. 8절이 여자, 9절이 처녀들, 다시 10절에서 16절이 여자, 그리고 6장 1절이 처녀들, 6장 2-3절이 여자로 끝나는 내용입니다.
여자는 자기가 사랑 때문에 병든 줄 알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처녀들, 예루살렘 딸들에게 자기를 도와 달라고 부탁하지요. 이들은 그 젊은 남자에게 별난 것이 도대체 무엇이냐고 조금은 비웃듯이 묻습니다. 여자에게는 하지만 여자에게는 그 남자의 모든 것이 특별하지요. 곧 그 남자는 생기 발랄하고 힘이 있어 보이고, 그의 얼굴은 그을러 갈색이고, 눈의 흰자위에 둘러싸여 검게 빛나는 그의 눈동자를 보면 우유로 몸을 씻는 비둘기가 생각난다고 하지요.
여자는 남자의 수염과 입술에도 반했고 남자 몸의 여러 부분을 화려하게 장식한 아주 아름다운 입상에 견줍니다. 그 중에서도 이 남자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그의 입과 사랑에 넘치는 그의 말과 입맞춤입니다. 예루살렘 딸들은 자기들도 이 굉장한 남자를 찾아보겠다고 하지요. 그런데 여자는 오히려 이를 막습니다.
이유인즉슨 사랑하는 자는 자기에게만 속하여야 하고 자기도 그만을 위해 있으려 하기 때문이다. 남자가 내려간 동산은 여자 자신인데, 그 동상에서 남자는 풀밭을 발견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사랑은 서로를 갈구합니다. 보고 싶어 하고 또 찾게 되지요. 반하게 되고 서로를 부르는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단순한 욕구가 아닌, 화학적인 어떤 작용이 아닌 신비함이 묻어납니다. 우리의 사랑은 그렇게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아름다움을 비취고 있습니다.

[말씀·묵상·기도]
주님, 하나님의 형상으로 살아가며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두신 사랑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단순한 욕구를 채우는 잘못된 사랑에서 벗어나, 온전한 사랑을 맞이하는 관계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