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766 l 새벽말씀기도회ㅣ이사야의 기도 3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5-01 19:14
조회 184
성경의모든기도™ no.766 l 새벽말씀기도회ㅣ이사야의 기도 3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766ㅣ2023-05-02
새벽말씀기도회ㅣ이사야의 기도 3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이사야 6장
이사야 6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하나님께서 이사야를 예언자로 부르셨습니다. 그의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하셨지요. 이사야는 하나님 앞에 자신이 설 자격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스랍이 이사야의 입에 핀 숯을 대는 상징적인 행동으로 그의 허물을 태워 없어주지요. 그렇게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설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사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명령하지 않으시고 하늘 보좌에 울리는 소리로 말씀하시지요. 그리고 이사야는 그 말씀을 듣고 자신을 보내 달라 고백을 합니다. 그리고 이사야의 부르심에 대한 응답에 하나님은 좀 엉뚱한 말씀을 하십니다.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아도 알지 못한다는 말씀입니다.
이것은 이사야가 선포하는 내용에 관한 말씀이 아닙니다. 이사야가 행한 선포의 성과를 말하는 것인데요. 이사야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여도 백성들이 깨닫지 못하고 알지 못한다는 결과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10절에서 특징 있게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이사야는 이스라엘이 당할 재난을 예고하면서 회개를 촉구하기도 하는데요. 그렇지만 이사야는 사람들이 자기의 경고를 들으려 하지 않고, 바로 그 때문에 나중에는 들을 능력도 잃게 된다는 쓰라린 경험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이 점을 이사야는 부르심을 받을 때 이미 각오해야 한다는 것이 하나님의 첫 말씀입니다.
쉽지 않은 말씀이지요. 멋지게 사역하고 싶은 마음 이사야에게는 왜 없겠습니까.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이사야가 사역으로 얻을 성과는 하나도 없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선포된다는 쉽지 않은 말씀입니다. 이 말씀에 이사야의 세 번째 기도가 시작됩니다.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하는 물음입니다.
하나님은 이 물음에 대하여 자기 백성이 참담한 파국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뜻을 이루시겠다는 식으로 대답하시지요. 성읍은 황폐하여 주민이 없고 나무가 베임을 당한 뒤 그루터기만 남듯이 말입니다. 물론 그렇게 비참한 그루터기가 되어도, 회복 불가한 상황에서도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무엇인가 자라게 하시리라는 확신도 남기시지만 말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 부르심을 받고, 하나님의 일들을 감당하지만 때로는 정말 쉽지 않은 상황을 만납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기도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또 다르지요. 이런 상황에 다시 하나님 앞에 묻고 기도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이사야는 이런 상황에서도 묻습니다. 자신이 감당해야 할 사역의 끝이 보이지 않지만 그럼에도 거룩한 말씀의 씨를 뿌리는 것, 자신이 거두지 못해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을 감당하는 길을 말입니다.

[말씀·묵상·기도]
주님, 신앙생활을 하면서 내가 뿌린 것을 내가 거두고 내가 칭찬을 받으려는 모습들이 아직 우리 안에 있습니다.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아무런 거둘 것이 없어 보이는 상황일 지라도 믿음으로 주님의 말씀을 심게 하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 묵상,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