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774 l 새벽말씀기도회ㅣ‘이사야’ 기도 11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5-11 21:19
조회 108
성경의모든기도™ no.774 l 새벽말씀기도회ㅣ‘이사야’ 기도 11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774ㅣ2023-05-
새벽말씀기도회ㅣ‘이사야’ 기도 11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이사야 37장
이사야 37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이사야 37장의 히스기야의 기도를 함께 묵상합니다. 히스기야는 열왕기하에서 살펴보듯 경건한 사람입니다. 세계의 패권을 휘두르는 앗수르 앞에서도 그의 하나님을 향한 신앙은 꺾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당당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지요. 앗수르 왕이 주변국을 치고 올라와 이제 유다 앞까지 당도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앗수르 왕은 자신의 신하를 보내 흉흉한 소문까지 내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은 히스기야 왕은 비통한 심정으로 하나님의 전으로 향합니다. 히스기야의 경건함을 살필 수 있는 부분인데요. 그는 왕으로 정책회의나 사람들을 불러 의견을 듣는 대신 하나님 앞으로 나아갑니다. 물론 히스기야도 처음부터 하나님 앞에 이 일어난 일들을 상세히 고하지는 못합니다. 기도에도 이사야의 도움을 받지요. 자신들의 신하를 이사야에게 보내 어찌할지 묻습니다.
우리의 신앙에서도, 개개인의 삶에서도 이런 당혹스러운 일들을 당하게 됩니다. 우리가 히스기야의 신앙 태도에서 본받아야 할 점은 이 순간에 하나님의 전으로 향했다는 것입니다. 그가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진정으로 의지하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알게 하는 부분이지요.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모를 때 하나님의 사람 이사야에게 묻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이사야를 생각하는지 상관 없습니다.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대언하는 유일한 사람이니 그에게 묻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 성도님들의 신앙이 이렇게 기준이 바로 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의 눈치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느라 정작 들어야 될 말을 못들어서는 안되겠지요.
그렇게 이사야가 말한데로 앗수르 왕은 유다 앞을 떠나 갑니다. 그러나 그의 신하 랍사게는 여전히 히스기야에게 힘든 말을 합니다. 어떻게 구원을 받겠느냐고 말이지요. 이제 히스기야의 차례입니다. 그런데 히스기야의 반응이 전과는 다릅니다. 이 일을 처음 당했을 때는 이사야라는 중보자가 필요 했습니다. 그런데 이 두 번째 상황에서는 성전으로 들어가는 것은 똑 같지만, 예언자에게 사람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하나님께 기도를 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스스로 기도를 하기 시작합니다. 히스기야가 하나님께 기도하는 말씀은 16절부터 기록됩니다. 찬찬히 묵상을 하면 그가 기도를 하는 내용은 앗수르에 대한 두려움이 아닙니다. 랍사게의 이간계와 그가 만든 흉흉한 소문에 대한 분노나 다른 감정이 아닙니다. 지금 히스기야가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것은, 자신이 그렇게 믿고 의지하는 하나님의 명예가 지금 훼손되었다고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우리의 기도는 오늘 어떻습니까? 내가 받아야 하는 구원이 나의 명예 회복입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명예 회복입니까?

[말씀·묵상·기도]
주님, 온전히 주님의 말씀을 의지하며 나아가기 원합니다. 우리의 기도의 내용을 바꾸사 하나님의 담대함을 선포하는 신뢰의 기도를 드리게 하옵소서. 마땅히 드려야 할 기도를 드리는 하루 되게 하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