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787 l 새벽말씀기도회ㅣ예레미야 10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5-30 21:22
조회 186
성경의모든기도™ no.787 l 새벽말씀기도회ㅣ예레미야 10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787ㅣ2023-05-31
새벽말씀기도회ㅣ예레미야 10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예레미야 10장
예레미야 10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하나님을 떠나 섬기지 않은 유다 백성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심판과 탄식의 말씀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택하신 백성마저 우상을 따라 섬기니 참 답답한 노릇입니다. 하나님은 권능으로 행하시는 분이시고 우상은 그저 만들어진 형상일 뿐인데 어찌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곰곰이 묵상을 해봅니다. 그리고 다시 묵상의 자리에서 발견하게 되는 것은 신앙의 중심이 하나님이 되지 않고 자신이 되어서 발생한 문제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생을 복되게 하시기 위해서 주신 율법이 있고 생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말이지요. 그렇게 하나님 앞에 순전한 마음을 보이며 돕고 살아가는 인생이 복된 일생일진데, 그 안에 욕심들이 서는 것이지요.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큰 세상의 부요와 물질적인 풍요를 약속하는 듯한 우상들 말입니다. 그리고 그 우상들은 하나님의 말씀처럼 잘 살아야 한다. 약한자들을 도와야 한다 다른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저 빌고 돈을 바치면 돈이 많게 해주겠다는 논리지요.
편한겁니다. 속을 보이지 않아도 되고 말이지요. 그러나 그 편함이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더 이상 계시지 않은 삶은 불보듯 뻔한 삶이 됩니다. 그리고 그들이 가나안에 들어갈 때 그 땅에서 쫓겨났던 사람들처럼 다시 쫓겨나게 되고 말겠지요. 예레미야는 이런 심판과 탄식의 말씀 앞에 아픔을 토로합니다. 슬픔을 말하고 있지요. 그리고 예언자 예레미야가 할 수 있는 것은 이 심판이 닥친 백성들을 위해서 대신 조가를 불러 주는 것입니다. 더 이상 희망이 없습니다. 미래가 죽은 백성들입니다. 그리고 이 백성들이 이렇게 된 데에는 목자들의 잘못이 크다는 것이지요. 임금과 백성의 지도자들이 먼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은데서 모든 것이 시작이 되었음을 21절에서 기록합니다.
이제 더 이상 희망 없은 죽은 백성을 위해 조가까지 불렀으니 무슨 희망이 있을 까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예레미야는 앞서 자기 백성 대신 탄식 했든 다시 기도를 시작합니다. 자기 동포들 대신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의에 호소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그리고 사람은 대부분 자기 행동을 제 맘대로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들어 호소합니다.
‘여호와여 내가 알거니와 사람의 길이 자신에게 있지 아니하니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 예언자는 자신이 드릴 수 있는 최선의 중보 기도를 하나님 앞에 다시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희망이 끝났다고 생각하는 그 순간에도 말이지요.
물론 지금 우리와 많은 상황이 다릅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함께 애통해 하시는 성령님도 계시구요. 우리의 기도를 중보하시는 예수님, 들어 응답하시는 하나님이 계시지요. 그러나 삶의 파도가 너무 거세 이 모든 것을 잊게 될 때 다시 말씀을 기억하길 원합니다.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말이지요.

[말씀·묵상·기도]
주님, 모든 것이 끝난 듯 보이는 상황에서도 주님께 기도하는 우리되게 하소서. 성경의 신앙의 선배들의 모본을 따라 기도하는 우리되게 하옵소서. 그렇게 중보하며 기도의 열매를 맛보는 우리되게 하옵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