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822 l 새벽말씀기도회ㅣ에스겔 33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7-25 05:38
조회 251
성경의모든기도™ no.822 l 새벽말씀기도회ㅣ에스겔 33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822ㅣ2023-07-25
새벽말씀기도회ㅣ에스겔 33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에스겔 33장
에스겔 33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모든 심판의 말씀이 전해집니다. 이스라엘 백성뿐만 아니라 주변 모든 나라에 말이지요. 그들이 행한 악의 열매를 받을 것입니다. 심판의 결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지요. 자 그럼 모두 이렇게 끝나고 마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때로는 고통 가운데 있고 시험을 당해도 말이지요. 우리의 인생은 거기서 끝이 아닙니다. 오히려 새로운 시작이지요. 우리 믿음의 사람들은 말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처한 상황과 형편만 봅니다. 그리고 그 현실에서 좌절하거나 희망을 봅니다. 하지만 예언자의 말은 다릅니다. 33장부터 에스겔의 마지막 큰 부분이 시작되는 데요. 예고된 예루살렘의 멸망이 현실로 된 것이지요. 바벨론에 사로잡혀 와 있던 사람들은 더 이상 희망을 볼 수 없지요. 절망합니다. 이런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 예언자는 새롭게 부르심을 받아 달라진 임무를 받은 것이지요.
예언자의 임무는 낙담한 백성에게 ‘하나님이 뜻하시는 길의 목표는 심판이 아니라 생명’이라는 것을 전하는 일이었습니다. 이것이 예언자가 받은 말씀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다른 방법이 생긴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그때 까지는 다른 지름길이 생긴 것은 아니지요. 같은 길, 같은 방법입니다. 악에서 돌이키고 하나님의 가르침에 순종하는 길 말입니다.
인생에 설명서가 있다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 아닐까요. 우리를 창조하신 분께서, 우리를 가장 잘 아시는 분께서 주시는 말씀이니 말입니다. 때로 이해하지 못해도, 너무 크고 어려워 보여도 말입니다. 흔들리지 않고 말씀 가운데 있다면 우리도 다시 희망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니 말이지요. 그래서 33장에서 예언자는 3장 후반부에서 받은 임무를 다시 다루고 있는 것이지요. 하나님께서 세운 파수꾼으로 말입니다.
백성은 자신들이 겪었던 상황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적이 유다 땅으로 밀려오고 있고, 주민의 목숨이 큰 위험에 처하게 되었지요. 파수꾼으로 세워진 예언자가 적의 발길을 돌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경고할 수는 있지요. 그리고 이제 경고를 받아들일 것인지는 각 개인의 책임입니다. 적을 보내신 하나님이 경고할 자도 세우신 것이지요. 때로는 모순적으로 보이지만 말이지요.
본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심판하고 인간들을 쳐내시는게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판결을 집행할 필요가 없어지기를 바라시는 지도 모릅니다. 하나님은 고치시는 분이십니다. 있는 것을 때려 부수고자 하는 분이 아니시지요. 그래서 다시 11절 말씀을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입니다. 우리를 살리시기 위해 길을 열어 주신 것이지요. 예수님의 십자가가 우리에게 소중한 이유입니다.

[말씀·묵상·기도]
주님,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길을 발견하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선하신 분이시고 우리를 구원하시길 원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소서. 주님께서 온전히 우리를 사랑하심을 말씀으로 깨닫게 하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