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826 l 새벽말씀기도회ㅣ에스겔 37(2)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7-30 20:45
조회 161
성경의모든기도™ no.826 l 새벽말씀기도회ㅣ에스겔 37(2)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826ㅣ2023-07-31
새벽말씀기도회ㅣ에스겔 37(2)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에스겔 37(2)장
에스겔 37(2)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하나님께서 주시는 회복은 사람의 생각을 뛰어 넘습니다. 이스라엘이 가장 절망 가운데 있을 때, 사람이 무엇을 생각조차 할 수 없을 때 말이지요. 죽은 자들의 공간, 마른 뼈들만 가득한 곳에서도 군대를 일으키신다는 말씀입니다. 더 이상 미래가 없다고 여기는 이스라엘에 하나님은 새로운 창조를 시작하신다 하십니다. 고국으로 돌아가고 하나님께서 직접 당신의 백성들 가운데, 모든 사람들 안에 함께 하신다고 하시지요.
하나님의 말씀은 구체적입니다. 단지 희망을 주시고 잘 될 것이다 격려만 하시는 분 아니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언자 에스겔에게 다시 한 번 상징 행위를 말씀하십니다. 에스겔이 새로 맡은 임무는 두 나무 막대기를 구하는 일이었습니다. 막대기에 글을 적어 그 둘을 마치 하나인 것처럼 손에 한데 잡는 것입니다. 예전에 에스겔에게 말씀하신 상징 행위는 심판에 관한 말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그렇지 않습니다.
동일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던 에스겔이지요. 사람들이 원하는, 생각하는 것을 넘어선 하나님의 말씀이지요. 그렇게 마음 아프지만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 졌었지요. 그러니 에스겔을 통해 선포되는 말씀이 진실임을 사람들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절망 가운데, 민족적인 절망가운데 또 다른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됩니다. 그것은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 하나님 백성의 새로운 미래입니다. 북왕국 이스라엘과 남왕국 유다의 분열까지 극복되리라는 말씀입니다.
북왕국 이스라엘과 남왕국 유다의 분열과 갈등을 정말 오래된 일입니다. 사울과 다윗을 세우셔서 이스라엘 이라는 국가가 이루어졌지요. 하지만 오래지 않아 솔로몬까지 하나의 나라이고 그 아들 르호보암 때 북왕국은 여로보암에게 남왕국은 르호보암으로 나우어 졌지요. 그리고 북왕국은 앗수르에 의해 멸망되며 많은 이민족들이 들어와 혼합 민족으로 살게 되었습니다. 혈통과 민족을 중요하게 생각하던 당시의 관념으로는 이제 북왕국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듯 보이지요.
그래서 바벨론에서 돌아온 백성들이 이스라엘 성전과 성벽을 재건 할 때도 그런 갈등이 있었던 것이지요. 그 임무는 남왕국 유다만의 일이라고 생각했지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생각까지도 넘어서십니다. 사람의 그 모든 생각도 넘어서서 하나가 되게 하신다 하시지요. 그리고 통일 된 나라에 어울리게 다윗과 같은 한 임금을 허락하신다 하십니다. 그렇게 한 목자 아래 하나님의 규례와 율례를 준수하고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 하시지요.
하나님께서 다시 주시는 언약은 화평의 언약입니다. 그렇게 화평의 언약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온전한 희망과 평안 가운데 거하게 하시려고 말이지요. 그러니 이젠 우리의 현실에서 눈을 들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을 바라는 또 한 날 되기 원합니다.

[말씀·묵상·기도]
주님, 온전한 주님의 평안 가운데 거하는 날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생각과 판단을 뛰어 넘어 오시는 주님의 계획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그렇게 화평으로 하나 되는 온전한 성도 주님의 교회 되게 하옵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