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859 l 새벽말씀기도회ㅣ미가 4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9-13 19:18
조회 160
성경의모든기도™ no.859 l 새벽말씀기도회ㅣ미가 4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859ㅣ2023-09-14
새벽말씀기도회ㅣ미가 4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미가 4장
미가 4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늘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회개하고 돌이키는 자리에 하나님께서 은혜로 함께 하신다는 사실입니다. 우리의 신앙에 있어서 늘 기회는 있습니다. 우리의 교만을 내려놓고 겸손히 하나님 앞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미가도 심판의 말씀으로 자신의 예언을 마무리 하지 않습니다. 예루살렘에 대한 충격적인 심판의 말씀이 계속되었지만, 실은 그 심판의 말씀 가운데서도 2장 12절처럼 하나님의 약속이 있습니다. 포로 생활이 끝난 뒤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모아 많게 하시겠다는 약속이지요.
마치 출애굽 때처럼 하나님이 몸소 자기 백성이 갈 길을 닦아 주시려 하시고, 하나님 자신이 그들의 왕이라 하시지요. 하나님은 길을 여시는 분이십니다. 사로잡힌 상황이라 할지라도 성문을 다시 열어 주십니다.
3장 12절에서 선포된 말씀이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유일한 말씀이 아닙니다. 더구나 마지막 말씀도 아니시지요. 아이들의 동화나 사람들의 이야기에서는 그렇게 권선징악으로 끝이 나곤 하지만 말이지요. 하나님의 말씀은 예루살렘과 시온 산이 마지막 때 우뚝 솟아 중요하게 될 것을 오래된 예언의 말씀들과 새로운 예언의 말씀들로 묘사합니다. 3절 말씀은 너무나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평화에 대한 구절이지요.
마지막 때에, 아직 모든 민족들이 시온을 향하여 출발하기 전에, 하나님은 죄 때문에 온 누리에 끌려가 흩어진 자기 백성을 다시 모아 강한 나라로 만드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시온 산에서 몸소 그들을 다스리실 것이지요. 이와 더불어 예루살렘의 왕권이 회복될 것입니다. 망한 백성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이 베푸시는 은혜를 받을 기회는 있습니다.
다시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시 회복시키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 죄의 값을 다 치루고 난 후, 포로에서 돌아올 때 말이지요.
실제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벨론에서 포로 생활을 하며 그 시간을 보냈습니다. 죄의 값을 그렇게 나라를 잃고 망한 가운데 치루었지요. 우리에게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이 없었다면, 그러한 방식으로 우리의 죄를 치루어야 했을지도 모르지요.
스스로의 선행이나 비움이나 어떠한 방식으로도 진리에 다다를 수 없습니다. 돌이켜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향하는 모든 걸음에 그리스도의 은혜가 주어지는 것이지요.

[말씀·묵상·기도]
주님, 모두 끝이라고 할 때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다시 바라보게 하소서. 다시 시작이라 말씀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오늘 입게 하소서. 돌이켜 회개하고 살아나 복을 받는 모든 성도 되게 하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