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865 l 새벽말씀기도회ㅣ나훔 3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09-21 21:14
조회 164
성경의모든기도™ no.865 l 새벽말씀기도회ㅣ나훔 3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865ㅣ2023-09-22
새벽말씀기도회ㅣ나훔 3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나훔 3장
나훔 3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내가 먹는 것이 나를 만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것이 나의 행동을 비췬다는 말도 있지요. 우리의 신앙도 마찬가지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믿음 대로 길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율법을 중요시 하고, 또한 우상 숭배를 금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그 우상이 표방하는 바를 마음에 담으면, 삶도 그렇게 흘러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살인을 일삼던 성읍 앗수르는 이제 스스로 희생 제물이 됩니다. 앗수르 사람들이 그들의 제국을 넓히고 굳게 한 수단은 야만적인 폭력 뿐만 아닙니다. 거의 마술에 가까운 유혹과 사기, 기만을 통한 외교적 책략이 있었지요.
그렇게 4절의 미모의 음녀는 니느웨를 가리키는 동시에 앗수르 사람들에게 중요했던 여신 이쉬타르를 가리키는 듯 보입니다. 그들의 마음에 그런 우상이 있었으니, 자신들이 행한 악한 행동들도 당연하다 여기며 살았던 것이지요.
하나님이 니느웨를 모두가 보는 앞에서 창피를 당하게 하는 것은 창녀들과 간음한 여인들이 받는 벌과 같지요. 하나님의 방법대로 그가 행한 것에 심판을 받고 있습니다.
안전하다 생각하고 살아가던 앗수르입니다. 삶에 있어 최고의 전성기이며, 대적이 없다고 생각했지요. 하지만 앗수르의 요새화된 성읍들은 무화과 나무의 처음 익은 열매가 나무에서 떨어지듯 함락 될 것입니다.
백년 이상 앗수르 군인들이 다른 민족들을 두려움에 떨게 했었는데요. 이제는 자신들이 두려움에 떨게 될 것이지요. 하나님이 치시니 이제는 무슨 수를 써도 니느웨를 구해 낼 수 없습니다. 니느웨의 병사들이 메뚜기처럼 많아 질지라도 그렇습니다.
앗수르 군대의 보호를 받으면서 여러 나라를 집어 삼켰던 상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앗수르가 무너지면서 메뚜기들이 허물을 벗은 뒤에 날아가 버리듯이 이제 이들도 멀리 가버릴 것입니다.
마지막 말씀은 앗수르 왕에게 해당됩니다. 그의 영주들과 장수들은 영원히 죽음의 잠에 빠지고 그의 백성은 모조리 사라질 것입니다. 부상은 고칠 수 없지요. 실제 니느웨는 주전 612년에 바벨론 사람들과 메대 사람들에게 파괴된 뒤로 결코 재건되지 못했습니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리고 보이는 것을 그렇게 따르는 것이 우리의 인생의 전부가 될 수도 없지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새 하늘과 새 땅, 영원한 천국이 우리의 소망입니다.

[말씀·묵상·기도]
주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영원을 사모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길로 걷게 하옵소서. 주님 오시는 날 덧없이 흩어질 세상의 명예와 부귀를 전부로 여기지 않게 하옵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