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든 기도

성경의모든기도™ no.881 l 새벽말씀기도회ㅣ스가랴 8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한인교회 한인교회
작성일 2023-10-15 22:16
조회 61
성경의모든기도™ no.881 l 새벽말씀기도회ㅣ스가랴 8장ㅣ이상수 목사ㅣ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no.881ㅣ2023-10-16
새벽말씀기도회ㅣ스가랴 8장ㅣ이상수 목사

© 성경의모든기도™
성경의모든기도™는 ① '말씀'을 읽어 우리의 귀에 들리며 ② '말씀·묵상' 말씀을 묵상하여 마음에 들리고 ③ '말씀·묵상·기도' 삶에 들려진 말씀으로 기도하며 능력있는 삶을 살아가는 울란바타르 한인교회의 새벽말씀기도회입니다.

[말씀] 스가랴 8장
스가랴 8장 함께 읽습니다.

[말씀·묵상]
사람들의 시선은 재건되는 성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성전이 있는 시온에 시선이 모아지지요. 하지만 시온이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재건된 성전 안으로 돌아오시기 때문입니다. 말씀의 관심은 장래 예루살렘의 신실함에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있지요. 하나님께서 시온에 돌아오심으로써 예루살렘에 이 신실하심을 궁극적으로 증명해 보이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시온 산 위에 다시 계시게 되므로 시온 산은 대적들 앞에서 영원히 안전한 거룩한 산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삶에 노인들과 아이들도 평화와 번영을 누립니다. 사람은 이와 같은 일을 상상조차 할 수 없지만, 사람이 상상하지 못한다 해서 하나님의 권능에 한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공의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말씀 대로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백성이 되지요. 하나님은 백성이 성전을 건축하라는 자신의 지시에 순종한 보람이 있게 하셨다는 사실을 이처럼 입증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말씀은 다시 지난 날을 기억하며 오늘을 살아야 한다고 하십니다. 그래야 백성들에게 내일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백성이 하나님의 가르침에 불순종 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가 임했었습니다. 하나님은 백성들의 곤란을 동정하여 자신의 결정을 바꾸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하나님께서 은혜와 자비를 베풀기로 하신다면, 백성들이 기억해야 할 것은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르기를 하나님이 기대하신 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가르침은 달라진 바 없습니다.
새롭게 시작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18절 부터는 앞서 나왔던 금식에 대한 말씀이 나오지요. 하나님이 바라시는 것은 순종이지 종교 의식 행사가 아니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이며 직접적인 답을 말씀하십니다. 이제 금식 기간이 명절 기간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이스라엘을 보며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십니다. 하나님의 가르침 대로 살아가며 하나님께 은혜를 구하게 될 것이지요. 하나님이 무슨 일을 행하셨는지 까지 말입니다.
평화가 아닌 전쟁으로 응대하는 이스라엘을 보며 깊은 탄식과 기도가 나옵니다. 그들의 삶이 진정 하나님의 가르침에 순종하고 있는지 말이지요. 그래서 다시 말씀으로 우리의 삶을 돌아보기 원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기대에 맞는 신앙 생활을 하고 있는가.

[말씀·묵상·기도]
주님, 우리에게 베푸신 은혜의 조각들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삶의 기대임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우리가 잘해서 받은 것들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원하시는 음성임을 알게하소서. 아멘

© 울란바타르 한인교회
전화 1146-1711 홈페이지 ubkc.net 이메일 : ubkc1992@gmail.com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성경의모든기도™ #새벽말씀기도 #말씀묵상기도